한 주간 열심히 달려온 뉴욕증시, 오늘은 옵션 만기일로 변동성이 클까도 예상되었지만 보합권 마감으로 3대 지수는 무난하게 보합권 마감이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개장 후 1.5% 이상 하락 하였지만 하락폭을 만회하면서 보합권 마감되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나스닥 지수, S&P500, 다우지수 모두 0.2%, 상승 마감 하였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보합권으로 마감 되었습니다. 

이번주는 지난 주 하락 폭을 일부 복구 하면서 상승 마감 하였습니다. 

 

오늘은 변동성이 크지 않은 하루였습니다.  

 

각종목별 흐름도 낙폭이 크게 발생된 종목은 없었습니다. 어제 장 마감 후 실적 발표를 했던 어플라이드 머트리얼즈(AMAT)는 시간 외에서 -3%, 개장 직후 -5% 까지 하락하였지만 준수한 실적과, 예상치를 상회하는 다음 분기 가이던스 영향으로 낙폭을 만회하면서 -1.8%으로 마감되었습니다, 

 

 

11시 인플레이션 예상치, 소비심리 지수 등이 발표 되었지만 지수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치진 못했습니다. 

 

 

 

보합권 마감이지만 공포지수는 소폭 하락 하였습니다. 

 

 

공포 탐욕 지수도 어제 33에서 소폭 상승해 35로 변경 되었습니다. 다음 주 영향에 따라서 한 단계 더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. 

 

 

 

10년물 국채 금리 하락하면서 채권 가격이 상승 하였습니다. 

 

 

 

다음 주 금요일 잭슨홀 미팅이 열리면서 파월의장의 발언에 주목하게 될 것 같습니다. 한 주가 마무리되는 금요일이어서 금요일 증시에 반영되겠지만 25BP 인하에 대한 힌트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.

 

 

다음 글으로 다음 주차 실적발표, 증시 흐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. 수요일 장전 발표되는 타깃 실적이 중요해 보이네요. 다음글로 안내드리겠습니다.

 
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:) 

 

 

* 주의: 이 포스팅은 투자 권유 글이 아닌 단순 투자 참고/정보 글입니다. 투자 책임은 투자자에게 있습니다. 다양한 의견을 참고해 보시고 본인이 심사숙고한 후에 진행하시길 바랍니다.

+ Recent posts